비디오 게임 하루 몇 시간 이상하면 나쁜 학생이 되는가

페이지 정보

본문

비디오 게임 하루 몇 시간 이상하면 

나쁜 학생이 되는가

 

2016-10-06

 

 

비디오 게임은 7-11세 사이에 시작하여

매주 한 시간에서 8시간 이내로 하는 아동은

손동작 기술이 발달하는 것 하나는 확실합니다.

 

무언가 남보다 일찍 알게 되는 것도 있지만 이것들은

장기적 도움이 되는 것들이 아니므로 시간 낭비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더구나 무서운 것은 1주일에 9시간 이상 비디오 게임을

하는 아동은 행실이 나쁜 학생으로 성장 하게 되고

좋은 학교 진학은 어렵다는 사실이 뇌 영상 분석으로

밝혀진 것입니다.

 

 

아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의대 정신과 연구팀과

영상 촬영 연구팀의 연구 결과이며 미국 신경학 학술저널

최신호를 통해 발표된 내용입니다.

 

 


 

 

 

비디오게임으로 망치는 인생

 

게임에 몰입하는 학생은 우선 자신을 동료나 사회

환경으로부터 완전하게 왕따 시켜 버리는 습관을

형성해 버립니다. 비디오게임은 마약과 같은 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으로 만들어졌다 할지라도 해로운 것입니다.

주위와 대화를 기피하는 성격은 결국 왕따 인생으로 

성장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본 연구를 통해서는 1주일 9시간 이상 게임에 습관화된

학생들은 거의가 잠을 적게 잔다는 것도 밝혀냈습니다.

 

문제는 이들이 행실이 나쁘다는 사실아 밝혀진 것입니다.

동료들과의 사이가 나쁘다든가

나쁜 행동에 가담 한다든가

사회 활동 및 협조 능력이 모자란다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게임에 몰두하면 동료와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적어질수록

올바른 감정 변화 능력을 터득 할 시간을 잃게 되므로

결국 우울증에 빠지거나 비사회적 나쁜 인격을 지니게

된다고 해명한 것입니다.

 

 

게임도 잘하고 공부도 잘한다는 학생들

본 연구는 바르셀로나에 거주하는 7-11세 되는

24,000명 이상의 남녀 학생들의 부모로부터 얻은 자료와

260명 학생들의 뇌 영상을 촬영하여 비교 분석 평가한

결과입니다.

 

비디오 게임에 습관화 된 학생 중에는 공부를 잘 한다는

학생도 있었으나 이들의 뇌의 인지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백색 피질의 신경 회로망은 게임을 전혀 안 하는 학생들의

신경 회로망 보다 인지기능을 발전시켜 나가는 면에서

좋지 않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잘하는 능력은 단순 정보에 대한 반응 속도를

증가시켜 주는데 불과합니다. 창의력이나 복잡한 정보에 

감정을 개입시켜 결정을 내리는 차원 높은 판단력은 

증가 시킬 수 없으며 오히려 억제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5/6의 학생들이 1주일에 평균 4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초등학생의 5/6 1주일에 한 시간

이상은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있으며 1/6은 전혀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1주일에 4시간이며 남학생은 여학생 보다

게임에 2시간을 더 보내고 있습니다.

 

게임 시간이 많을수록 단순 정보에 대한 뇌의 반응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는 것이 뇌 촬영으로 밝혀진 것입니다.

그러나 1주일에 2시간 정도만 비디오 게임을 하는 학생들은

뇌의 반응 속도가 게임을 안 하는 학생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따라서 7-11세 아동은 1주일에 한 시간 정도는 무해하며

중학생부터는 비디오 게임은 한 시간 이라도 시간 낭비인 것입니다.

 

 

 

[근거]

Annals of Neurology 22 AUG 2016.Video gaming in school children: How much is enough? Jesus Pujol MD; Department of Radiology, Hospital del Mar, Barcelon and Biomedical Research Center Network for Mental Health Barcelona, Spain.